default_setNet1_2

하동지역자활센터, 봄맞이 문화 체험활동 실시

기사승인 2024.05.30  22:34:56

공유
default_news_ad1

- 자활사업·돌봄서비스 참여자 150여 명, 합천 황매산 일원에서 힐링의 시간

   
 

하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손호연)는 지난 8일 자활사업 참여자와 돌봄서비스 참여자 150여 명과 함께 합천 황매산 일원에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참여자들에게 심신 휴식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사기진작과 마음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황매산 철쭉 및 핫들 생태공원 작약꽃 관람, 합천영상테마파크 관람, 모노레일 탑승 등 다양한 체험과 알차고 유익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 참여자는 자연과 함께하니 평소 업무로 누적된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마음의 여유가 생겨 삶을 돌아볼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손호연 센터장은 참여자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더 나은 보살핌을 받을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지역자활센터는 어려운 이웃들의 사회·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 공익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행복한 사회공동체 실현에 힘쓰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가사·간병, 아이돌봄, 푸드뱅크 사업 등 하동군민의 행복한 돌봄 기본권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