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하동군, 제27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준비 완료

기사승인 2024.05.07  15:09:27

공유
default_news_ad1

- 16개의 킬러컨텐츠, 취향을 찾아 떠나는 향기로운 차(茶)여행

   
 

하동군이 오는 511~155일간 개최되는 27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추진의 최종보고회를 마치고 축제 준비의 막바지에 들어섰다.

이번 축제는 별천지하동, 천년차향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총 5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중 특히 방문객들이 집중하여 즐길 수 있는 16개의 킬러 컨텐츠를 선보여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년의 향기를 즐기다 = 축제는 천년의 차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나라 차의 발원지에서 직접 차를 시음해 볼 수 있는 , 시작의 이야기’, 하동을 비롯해 보성, 강진, 김해의 차 명인들과 함께하는 지역별 차 이야기’, 그리고 차밭 가서 차 마시자. 천년다향길 걷기’, ‘대한민국 아름다운 찻자리 최고대회등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만의 취향을 즐기다 = 올해 새롭게 시도되는 것으로는 하멍차멍, 멍때리기 대회’, 싱잉볼명상, 하타요가명상 등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이 있으며, 차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티톡, 김용재 작가와 함께하는 찻잔 속 버스킹차북차북 북토크등을 통해 차 문화와 연계된 아름다운 음악과 대화의 장도 마련한다.

별천지 하동의 매력에 빠지다 = 하동의 맛과 아기자기한 굿즈를 전시한 별천지 하동 굿즈 홍보관’, ‘하동 핫플레이스 홍보관’, ‘하동 4계절 TEA FOOD 홍보관등을 통해 하동의 다양한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 홍보관에서는 매력적인 도시공간과 농촌형 컴팩트 도시로의 청사진을 제시한 하동의 미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시도, 세대를 이어가다 = 2030세대를 위한 티포원클럽과 함께하는 다양한 티 클래스 및 하동다실 모바일 스탬프 투어 하동에 스며들기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음 세대에게도 차 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자 하는 하동군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하동군의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처음으로 개최하는 차오름전시회도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하동에서 활동하는 10여 명의 청년 예술가들이 차()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축제의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하동야생차의 정체성을 재조명하고, 방문객들에게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별천지 하동의 매력에 빠져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곤 기자.hdgm9700@hanmail.net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