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하동군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4.04.14  19:05:50

공유
default_news_ad1

-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 우선…4월 19일까지 35명 접수

   
 

하동군 보건소가 오는 19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참여자 35명을 모집한다.

심뇌혈관질환은 한국인 사망원인 중 암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위험 질병으로, 특히 뇌경색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중증 질환은 갑작스럽게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어 평소에 예방·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시행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환자군과 일반군을 대상으로 생활 습관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하동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424~8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7회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질환 알기 및 웃음 치료, 레크리에이션, 보건교육, 전문 강사 초빙 건강 체조, 근력운동, 요가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업대상자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 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며, 만성질환자가 우선 선정된다.

선정된 참가자 35명 중 출석률이 80% 이상인 자에게는 건강용품도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처방전이나 약 봉투를 지참해 보건소 통합사업실을 방문하거나 유선(880-6748)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영선 건강증진과장은 군민들이 올바른 예방법으로 질병을 바로 알고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적극 지원하고, 각종 질환으로부터 안전한 하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외에도 하동군 보건소에서는 고혈압, 당뇨를 앓는 군민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당 교실을 운영하며 만성질환자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