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하동케이블카 타고 왕의녹차 참숭어도 맛보고

기사승인 2023.11.21  12:25:57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수산물 소비 촉진 일환 지난 주말·휴일 왕의녹차 참숭어 무료 시식회 성황

   
 

하동케이블카는 경남도와 하동군의 관심과 하동수협 주관으로 지난 주말·휴일 왕의녹차 참숭어 무료 시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동케이블카 3층 매표소 옆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해 하동 녹차 참숭어의 특별한 맛을 경험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특산품 중 하나인 하동녹차 참숭어를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하동수협은 이를 통해 수많은 관광객에게 하동의 맛과 멋을 전하고자 했다.

참석한 관광객들은 섬진강의 맑은 물과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에서 자란 겨울 진객녹차를 먹은 참숭어의 독특한 맛에 감탄했다.

하동녹차 참숭어는 섬진강 하구와 노량해협에서 키운 녹차사료를 먹고 자란 것으로,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하며, 단백질과 기능성 성분인 EPA·DHA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에 참여한 전국의 관광객들은 주말·휴일 동안 하동케이블카를 찾아 하동녹차 참숭어를 맛보고 맛있다며 극찬을 보냈다. 이를 통해 하동 참숭어의 이름이 전국에 알려지고, 많은 관광객이 참숭어를 맛보기 위해 다시 하동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동수협 손영길 조합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하동의 특산품인 참숭어를 많은 분께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향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기획해 하동의 매력을 더욱 알리며 하동군의 수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수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특산품을 홍보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홍보와 이벤트 개최로 하동의 녹차 참숭어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