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열사람의 한걸음으로 성장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기사승인 2023.11.20  11:32:10

공유
default_news_ad1

- 노량초, ‘수업혁신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 주제 연수 실시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 지난 16 사천교육지원청 김영옥 전 교육장을 강사로 초빙해수업혁신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 한명 한명의 배움의 권리를 실현하고, 학생 스스로가 최선을 다하며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게 하기 위해서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무엇을 선결해야하고, 수업 실천은 어떻게 접근하고 또 어떻게 전환돼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고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나눠졌다.

참여한 교원들은 모든 학생에게 질 높은 수준의 배움에 도전하게 하고자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또한 활동적이고 협동적이며 표현하는 다양한 배움의 장면이 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교사 개인의 수업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자기성찰의 뜻깊은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다양한 배움의 장면들이 우리 반 교실에서 얼마나 일어나는지, 학습자의 내면의 목소리가 얼마나 수업에서 드러나게 했는지 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노량초등학교는 다년간 행복맞이학교 운영으로 학교민주주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학습자 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 등이 잘 이춰져 있다.

앞으로도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노량초등학교만의 특색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교육공동체의 모든 교육력을 쏟아부을 계획이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