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친구와 함께 우리 문화유산 찾아 떠나요

기사승인 2023.11.17  05:49:19

공유
default_news_ad1

- 갈육초, 3∼6학년 제주도로 2박 3일 2023 성공예감 문화체험여행 실시

   
 

갈육초등학교(교장 이은미) 지난 810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성공예감 문화체험여행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여행은 제주지역의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제한적인 지역 공간 개념을 확장하고, 아름다운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인식을 드높이고자 2 3일 일정을 계획해 운영됐다.

학생들은 첫날 김해공항을 출발해 제주에 도착한 후 국립제주박물관, 제주에너지공사의 CFI에너지 미래관의 풍력발전, 김녕미로공원, 만장굴을 견학하며 제주지역의 독특한 자연환경에 기반한 문화유산을 탐색했다.

다음날은 서귀포 잠수함, 다이나믹 메이즈에서 체험을 한 후 에코랜드 테마파크와 제주의 천연기념물인 산굼부리를 돌아봤다.

마지막 날은 어린 왕자 감귤밭에서 귤 따기를 체험하고, 아르떼뮤지엄에서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미디어아트를 관람했다.

여행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이제 몇 달만 있으면 졸업하고 중학생이 될 텐데, 후배들과 함께 23일 동안 제주의 멋진 환경과 문화유산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무척 즐거웠고 행복한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갈육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생동감 있는 체험 활동을 통해 공동체 생활의 가치관을 갖고 꾸준히 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