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환하게 불 켜진 봄날 저녁 감격적 대면 만남

기사승인 2023.03.30  15:50:00

공유
default_news_ad1

- 진교초, 2023학년도 진교행복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진교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지난 금요일 밤 환하게 불이 켜진 민다리체육관과 전 학급에서 2023학년도 진교행복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4년 만에 대면으로 이뤄진 교육과정 설명회인만큼 보다 많은 학부모와 소통하고자 설문조사를 통해 가장 많은 응답이 나온 저녁 시간에 이뤄졌고,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큰 체육관이 교육공동체의 반가운 만남으로 열기가 가득했다.

먼저 ‘STAR()되는 디딤돌() 행복교육으로 함께 미래를 꿈꾸는 창의적인 어린이를 기르는 행복한 꿈터이자 즐거운 배움터인 진교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에서 그동안에 이뤄진 교육 활동을 영상으로 살펴봤다.

이어 2023학년도 교육 활동 안내 및 학부모총회를 통해 교사의 수업 및 학생지도 활동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교육과정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했다.

그리고 각 학급으로 이동해 자녀들의 교실을 둘러보고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급경영에 소통의 시간을 갖고 학부모회 구성도 이뤄졌다.

특히, 2023학년도 진교초등학교는 행복학교 운영 4년차에 접어들며 아이들이 저마다의 빛깔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는 행복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양보초등학교와의 통폐합이 이뤄져 보다 뜻깊은 교육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김희자 교장은 학부모와 이러한 만남의 장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족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함께 행복한 진교교육과정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