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는 지리산국립공원 주니어 레인저

기사승인 2023.03.13  14:57:19

공유
default_news_ad1

- 화개초왕성분교장, 전교생 지리산국립공원 생태학교 주니어레인저 입단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전교생은 지난주 지리산국립공원화개탐방소에서 지리산국립공원 생태학교 주니어 레인저 입단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지리산국립공원화개탐방소가 진행하는 주니어 레인저 체험활동은 기후위기 대응 교육 및 생태환경 보전에 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려 이뤄진다.

특히, 이번 주니어 레이저 활동은 녹색 건축가, 안전관리 전문가, 환경교육 전문가, 생태 티어링 등 지리산국립공원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지리산을 좀 더 가까이 느끼고 지리산을 지키려는 미래 환경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지난해까지 매년 지리산국립공원 생태학교를 실시하며 탄소중립 교육, 기후위기 대응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이제 한발 더 나아가 지리산국립공원 곳곳을 탐사하고 자연과 함께 공존해 살아가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리산국립공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 직업군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는 진로 체험의 시간도 갖는다.

이번 입단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지리산국립공원의 생태를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게 탐구할 수 있어 즐거웠고 국립공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의 주니어 레인저 활동이 기대된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하동정론신문 하동정론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정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