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는 섬진강에서 놀며 배우고 꿈꾼다

기사승인 2021.11.22  15:35:48

공유
default_news_ad1

- 악양초, 섬진강 사계절 추억 만들기…지역 교류 STAR+ 꿈키움학교 운영

   
 

악양초등학교(교장 박말숙)는 지난주 5·6학년을 대상으로 광양시 진월면에 위치한 끝들마을에서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섬진강은 내 친구, STAR+ 오색별 꿈키움학교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섬진강의 자연과 인문환경을 담은 하동군과 구례군 등 인근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교육, 문화, 생태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의 교육생태계를 확장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학생들은 나의 꿈을 심고 키우는 꿈키움 생태화분 만들기와 아름다운 섬진강변을 따라 자전거 여행 활동을 하며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섬진강에서 놀고 배우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섬진강 건너편 마을에서 체험활동을 한 것은 처음인데 하동군과 구례군, 광양시 모두의 섬진강이라고 생각하니 더 소중하게 느껴졌다섬진강을 더 아끼고 보존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말숙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섬진강을 느끼고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지역 간 연계 및 지역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군민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