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협의회 월례회 가져

기사승인 2021.10.22  11:57:33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성군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에서 13개 회원사 관계자 참석

   
 

세계엑스포 성공리 마칠수 있도록 경남지역신문협회 홍보 동참 약속

경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횡규열 밀양신문 대표) 월례회가 지난 18일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엑스포주제관 브리핑룸에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는 고성신문사를 비롯한 사천신문, 의령신문, 창녕신문, 거제신문, 합천신문, 남해신문, 거창한뉴스, 한산신문, 주간함양, 더함안신문, 하동군민신문, 양산시민신문 등 회원사 대표 및 편집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 백두현 고성군수와 백용삼 고성군의회 의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백두현 군수는 공룡의 도시 고성에 오신 경남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지역신문은 지방자치의 중요한 사명과 가능을 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희망을 심어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삼 의장은 매주 지역신문이 발행되는날이 기대려 진다. 지역신문은 그 지역에서 지역문제에 대한 과감한 비판과 질책을 애햐 지역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황규열 경남지역신문협의회장은 고성은 경남에서 개장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발전을 하고 있어 부럽다. 이번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경남지역신문협회에서도 홍보하며 동창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규열 회장과 하현갑 상임부회장이 백두현 군수와 박용삼 의장에세 기념품을 전달했다.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올 상반기 사업과 광고수주 등 활동사항을 논의하고 오는 2121일 창녕군에서 월례회를 개최키로 했다.

한편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되는 공룡엑스포는 오는 117일까지 38일간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주행사장인 당항포관광지와 특별행사장인 상족암군립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엑스포조직위는 코로나19로 이미 두 차례 연기된 것을 고려해 공룡엑스포 행사장 내에서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전시시설을 대거 확충하고 전시관별 방역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요 3개 전시관은 홈페이지 관람 예약을 통해 빠른 입장도 가능하며 전시관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피플카운트를 통해 실시간 관람 인원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엑스포는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답게 선캄브리아시대부터 신생대까지 진품공룡화석 179, 레프리카 44, 모형 17점 등 총 240점이 전시된다. 특히 발굴 원형 그대로 전시된 쥐라기의 육식공룡 알로사우루스의 진품 전신골격화석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국내에 하나뿐인 스피노사우루스 화석은 학술적 가치도 높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신 디지털 디스플레이기술과 공룡이 만나 살아움직이는 것 같은 공룡 체험도 가능하다. 한반도공룡화석관에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해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엑스포주제관은 파노라마 스크린과 서라운드 음향시설을 갖춰 백악기 공룡시대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사파리영상관과 4D영상관이 자리하고 있어 최고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꼽힌다.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야외콘텐츠도 늘어났다. 백악기 공룡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공룡동산에서는 크고 작은 공룡모형들을 타고 놀 수도 있고 포토존으로도 그만이다. 일부 영상 관람시설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엑스포 중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온 퍼레이드 공연단이 선보이는 화려한 공연은 물론 고성오광대와 고성농요 등 지역문화예술도 만나볼 수 있다. 해가 진 후에는 당항포관광지 전체에 화려한 빛의 향연이 시작된다.
특별행사장인 공룡박물관 앞에서도 문화예술공연, 야외화석지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매주 주말 공룡박물관 공룡탑 앞에서는 마술, 버블쇼, 마임쇼 등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109일과 23, 116일에는 상족암군립공원 내에서 공룡발자국과 새발자국 화석 탐방, 1011일에는 숲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동군민신문 hdgm97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동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